타이베이 1
여행 정보

혼자 떠나기 좋은, 혼행 해외 여행지 TOP. 5 / jwnana

혼자 떠나는 여행은 자신과의 시간을 온전히 누리고, 자유롭게 일정을 꾸밀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하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혼자 떠나기에 완벽한 해외 여행지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각 도시가 가진 독특한 매력과 여행 팁까지 담았으니, 지금부터 떠날 준비를 해보세요!

1. 타이베이

타이베이 여행지
혼자 떠나기 좋은, 혼행 해외 여행지 TOP. 5 / jwnana 17

타이베이는 짧은 비행 시간과 편리한 교통 시스템 덕분에 혼자서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도시입니다.

골목골목 숨어 있는 맛집과 트렌디한 카페들은 식도락가들의 천국이라고 불릴 만하죠. 야시장에서 길거리 음식을 탐방하는 것도 좋고, 타이베이에서 꼭 즐겨야 할 음식인 훠궈를 맛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특히 타이베이 시내에는 1인 훠궈를 서비스하는 매장이 많아 혼자서도 즐길 수 있답니다. 

비행 시간: 인천공항에서 2시간 30분

추천 시기: 11월부터 3월까지. 타이베이의 동절기는 한국의 겨울보다 따뜻한 날씨로, 여행하기에 쾌적합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1. 현지인들이 가장 많은 라오허제 야시장에서 로컬 길거리 음식을 경험해 보세요. (추천 음식: 후추빵, 대만식 소시지 구이)
  2. 대중교통으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특색있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바닷 마을 단수이, 독특한 경관을 가진 라오메이 해변, 고양이 마을 허우통 등 취향에 따라 방문해 보세요. 
  3.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베이터우 온천에서 피로를 풀어보세요.

2. 치앙마이

치앙마이 숙소
혼자 떠나기 좋은, 혼행 해외 여행지 TOP. 5 / jwnana 20

태국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자연과 도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힐링 여행지입니다.

이국적이면서도 경건한 분위기의 사원과 푸릇푸릇한 자연이 만들어내는 고요한 풍경 속에서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의 따뜻한 환대와 저렴한 물가까지 더해져, 혼자 여행하는 이들에게 이상적인 도시입니다.

비행 시간: 인천공항에서 5시간 30분

추천 시기: 2월에서 4월 화전 시즌을 제외한 기간. 이 시기를 피해 방문해야 공기가 깨끗합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1. 도이수텝 사원에서 아름다운 경관과 평화를 만끽하세요.
  2. 님만해민 거리에서 트렌디한 카페 투어를 즐겨보세요.
  3. 태국 음식이 입에 잘 맞다면, 쿠킹 클래스에 방문해 직접 요리를 배워보세요. 

3. 싱가포르

싱가포르 마리아나베이
혼자 떠나기 좋은, 혼행 해외 여행지 TOP. 5 / jwnana 23

싱가포르는 깔끔한 도시 환경과 다양한 문화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영어가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비교적 소통이 편리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현대적인 스카이라인과 전통적인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모든 여행자를 매료시키는 도시입니다.

비행 시간: 인천공항에서 6시간

추천 시기: 2월에서 10월. 건기에 방문하면 더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1. 마리나베이샌즈의 스카이파크에서는 싱가포르의 화려한 야경을, 몰에서는 글로벌 브랜드가 밀집해 있어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차이나타운, 리틀 인디아, 아랍 스트리트를 탐방하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세요.
  3. 휴양지에 방문하는 것을 즐긴다면, 모노레일을 타고 센토사 섬에 방문해 보세요. 다양한 레저와 휴양 시설이 있는 센토사는 싱가포르 도심과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4. 후쿠오카

후쿠오카 3
혼자 떠나기 좋은, 혼행 해외 여행지 TOP. 5 / jwnana 26

후쿠오카는 짧은 비행 시간 덕분에 짧은 일정으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후쿠오카는 일본의 주요 도시들 중에서도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매력을 지닌 곳으로, 온천 마을로 유명한 유후인과 일본 특유의 감성이 잘 느껴지는 구마모토 등 근교에 매력적인 소도시들이 있어 함께 여행하기 좋습니다.

특히 일본에는 혼밥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1인석이 있는 식당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덕분에 혼자서 미식 여행을 하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비행 시간: 인천공항에서 1시간 30분

추천 시기: 6월에서 8월의 무더운 여름을 피해 방문하세요. 봄과 가을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1. 나카스 강변을 산책해 보고, 현지 야타이(포장마차) 음식을 맛보세요.
  2. 유후인 또는 벳푸에서 온천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3. 야나가와 뱃놀이, 다자이후 텐만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근교 도시들을 여행해 보세요.

5. 홍콩

홍콩 9
혼자 떠나기 좋은, 혼행 해외 여행지 TOP. 5 / jwnana 29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 홍콩. 복잡하면서도 화려한 도시 경관과 특유의 감성이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다양한 문화를 배경으로 탄생한 맛있는 먹거리들은 물론, 활기 넘치는 야시장과 독특한 쇼핑 경험까지 더해져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비행 시간: 인천공항에서 4시간

추천 시기: 5월에서 9월 우기를 피해 방문하세요. 가을과 겨울에는 습도가 낮아 더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

  1. 빅토리아 피크에서 홍콩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세요. 단, 비가 오거나 흐린 날엔 안개에 가려 전경을 보기 어려우니 피하세요.
  2. 페리를 타고 한 시간이면 아시아의 작은 유럽, 마카오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여유롭다면 마카오를 함께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3. 간단한 식사와 차 음료를 함께 즐기는 홍콩의 식문화 차찬탱을 경험해 보세요. 

소개한 다섯 도시들은 모두 치안이 안정적인 편이라 혼자 여행하더라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래도 언제나 안전에 유의하는 것은 잊지마세요! 또한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 이동이 간편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요소들로 가득합니다.

혼자 떠나는 여행은 낯설 수 있지만, 자신만의 페이스로 여행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